이번이 가와이가 스페인의 공식 유통사인 빌바오 트레이딩 파트너십 S. L과 협업한 두 번째이고, 1등 상품에 시게루 가와이의 이름을 붙인 것은 처음입니다. 이번에 사용된 SK-EX는 작년에 스페인으로 배송되었습니다. 우연히도 이 피아노는 작년에 열린 제22회 호세 이투르비 국제 피아노 콩쿠르와 올해 제1회 말라가 시티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가와이의 가장 존경받는 피아노 기술자 중 한 명인 가와이 재팬의 MPA(Master Piano Artisan) 키요토시 요코야마도 비고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와 일본의 피아노 기술자 견습생 쇼타 하기노야는 사운드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참가자를 지원하는 데도 부지런히 노력했습니다.
1 등상 "가와이 시게루" - 데이비드 크리쿨리(그루지야)
2 등상 “Dos Acordes” - 아나스타샤 보로트나야(러시아 제국) , 울라지슬라우 칸도히(베랄루스)
3등상 "Juan Montes" - 토비 탄 카이 롱(싱가포르)
- 수상에 대한 소감은 어땠나요?
1등상과 관객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심사위원단과 관객 여러분의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대회를 꽤 오랫동안 지켜봐 왔고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 SK-EX 풀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에 대한 인상은 어떻습니까?
저는 가와이 피아노를 연주할 때마다 다이나믹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모든 수준에서 피아니시모를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 실제 경연 중에 정신 건강을 돌보는 것과 같이 동기를 높이기 위해 의식하거나 하는 것이 있습니까?
제 동기는 규율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경연 대회든 콘서트든 상관없습니다. 제 일은 작곡가의 의미를 전달하고, 정직하고, 제 영혼을 다하는 것입니다. 저는 항상 제가 깊이 즐기는 곡을 연주합니다. 그것이 제 주요 원칙입니다. 그리고 물론 그 위에, 저는 제 직업을 사랑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저에게 무한한 동기 부여의 원천이 됩니다.
비고 국제 피아노 경연대회는 비고(스페인, 폰테베드라)에서 매년 열리는 피아노 경연대회입니다. 이 경연대회는 실제 예술 감독인 파블로 갈도 씨가 창설했으며, 첫 번째 대회는 2017년에 열렸습니다. 이 경연대회에는 최소 또는 최대 연령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참가자는 레퍼토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보자를 선정하기 위해 항상 사전 선정을 했습니다. 이 경연대회의 조직은 갈리시아 클래식 음악 협회에서 담당합니다.
공식 웹사이트: https://www.vigopianocompetition.com/
2001년 시게루 가와이 라인의 주력 악기로 공개된 SK-EX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는 고유한 '프로토타입' 제작 공정을 거쳐 한정 수량으로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콘서트 피아노에 필요한 최고의 표현 범위를 달성하기 위해 각 악기는 프리미엄 오래된 가문비나무 사운드보드와 함께 신중하게 선택된 다양한 소재를 사용합니다. 시게루 가와이 악기는 확장된 나무 키와 고급 ABS 카본 액션 파트를 특징으로 하는 고급 밀레니엄 III 키보드 액션을 채택하여 기존 나무 액션 파트보다 뛰어난 속도와 반응성을 제공하여 피아니스트가 연주에서 더 다양한 느낌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higerukawai.jp/en/